티스토리 뷰
목차
뷰티인사이드를 보며 내면의 아름다움의 중요함을 현실적으로 잘 보여주는 영화라고 생각했다. 소개를 하자면 아름답다는 표현이 나올 만큼 이 영화는 혼동스러운 감정을 잘 표현하였다. 출연진들이 그에 맞는 배역을 각각 잘 소화해 내어 수많은 명장면들이 탄생했고, 관객들도 집중할 수 있는 영화가 탄생한 것 같다.
소개 : 영화 뷰티인사이드 줄거리
영화 뷰티인사이드는 현대 사회에서 자신의 외모에 대한 고민과 사회적 압력을 다루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달하며, 여러 사회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자고 일어날 때마다 모습이 뒤바뀌는 우진. 그는 고등학생 시절 생일날 모습이 뒤바뀌어져 있는 것을 알고 충격에 휩싸인다. 어머니는 그 모습을 보고도 당황하지 않는다. 그의 아버지도 그 병을 앓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 후로 그의 비밀을 알고 있는 사람은 어머니와 친구 상백뿐이다. 우진은 상백과 동업하여 가구를 만드는 일을 한다. 그러다 가구점에서 일을 하는 한 여자를 마주하게 된다. 바뀐 모습으로 날마다 홍이수를 만나러 간다. 그러나 우진은 계속해서 그녀와 만나기 위해 잘생긴 남자의 모습으로 남아있어야 한다. 그래서 잠을 자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게 둘은 만남을 이어가며 추억을 쌓아가지만 결국 우진은 잠이 들어 모습이 변한다. 후에 이수는 우진의 비밀을 알게 되고, 자신의 정체성조차 혼란스러워진다. 그렇게 둘은 헤어지게 된다. 이수는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우진을 이해하기 시작하며 우진과 다시 만나는 결말로 이어진다.
수많은 출연진들
영화 뷰티인사이드는 수많은 배우들이 나와 이목을 끌었다. 주인공 홍이수는 한효주가 맡아 내적갈등을 하는 인물을 잘 소화해 내었다. 김우진을 연기한 주력 배우는 21명이며 무명 배우 100명 정도가 연기를 한 것으로 알려진다. 김대명은 우진이 여자와 하룻밤을 보낸 후 일어나자 변한 모습을 연기했다. 도지한은 클럽에서 여자들에게 인기 있는 남자로 출연한다. 배성우는 18세 나이에 처음으로 모습이 변한 우진을 연기한다. 박신혜는 친구 상백(이동휘)이 반하는 모습으로 서로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인물로 나온다. 이범수는 홍이수를 처음 보며 사랑에 빠지는 역할을 한다. 박서준은 이수에게 데이트하기 위해 우진이 잘생긴 모습을 기다린 역할이다. 잠을 안 자는 연기로 좀 더 오래 출연을 하게 된다. 김상호는 박서준의 모습에서 잠이 들어 바뀌게 된 모습으로 나온다. 천우희는 우진이 여성의 모습으로 이수에게 비밀을 말하게 되며, 헤어지게 되는 장면을 연기한다. 우에노 주리는 이수와 우진이 다시 만났을 때의 모습으로 나온다. 이재준은 우에노 주리 다음날의 모습을 연기하며 이수와의 연애를 하는 장면이 시작된다. 김민재는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겨주는 연기로 나온다. 이현우는 이수와 데이트를 하는 장면을 연기한다. 조달환은 이수가 선뜻 다가가지 못하는 어색한 인물을 연기하였다. 이진욱은 우진이 이수와 파티에서 만나야 하는데 할머니의 모습으로 변해 다시 잠에 들어 잘생긴 모습으로 등장하는 인물로 나온다. 서강준은 이수에게 수많은 인파 중에서 자신을 찾아보라는 장난을 치며 둘의 감정이 미묘해지는 장면으로 등장한다. 김희원은 이수가 변하는 모습을 직접본 후의 인물이다. 이동욱은 이수에게 거절당하고, 자신은 이수에게 상처를 주는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는 인물을 연기한다. 고아성은 우진이 혼자 깊게 고민에 빠지는 인물을 연기한다. 김주혁은 슬프지만 담담하게 이수에게 이별을 고하는 연기를 하였다. 유연석은 이수와의 만남을 이어가며 감정연기를 하는 인물이다. 유연석은 영화에서 우진의 내레이션을 맡았다고 한다.
내면의 아름다움 : 명장면
우진이 처음 아저씨의 모습으로 변한 자신의 모습을 거울로 보며 울기 시작한다. 어머니에게 어쩔 줄 몰라하며 우는 모습을 연기하는데, 그 서러운 모습이 너무 감정 이입되는 장면이다. 친구 상백이 아주머니의 모습으로 변한 우진에게 자신의 성향이나 퀴즈를 낸다. 우진이 전부 맞추는 장면은 상백이라는 인물이 암울한 우진의 기운을 돋워 주며 영화에서 보는 사람도 흐뭇한 장면으로 나온다. 다음은 상백이 여자로 변한 우진을 남자가 아닌 여자로서 보며 보는 사람도 혼란스럽게 만드는 장면이다. 우진이 몇 날 며칠을 기대하며 잘생긴 모습으로 이수에게 데이트를 하는 장면은 보는 사람들도 기대를 하게 만든다. 일본사람으로 이수와 마주하는 장면과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이수와 데이트를 하는 장면은 보는 사람도 정체성을 헷갈리게 만들면서 적당히 웃음을 유발한다. 파티에서 우진이 이동욱의 모습으로 등장하는 장면은 남녀노소 모두가 환호를 지를 정도로 베스트장면이다. 연출도 좋아서 인상적인 장면으로 꼽힌다. 마지막으로는 이수와 여러 모습으로 변하는 우진의 모습들이 나오게 된다.